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임장보고서

마포더 클래시 사이버 임장 후기

by 자본과 여우 2023. 7. 23.
반응형
마포 더 클래시 조감도


오늘은 마포구 아현동에 위치한 마포 더 클래시에 대한 현장 임장을 가기 전 사이버 임장을 해보고자 합니다.
평소 신촌역과 이대역 부근을 자주 다니는데 눈에 띄는 아파트 중 하나여서 계속 ‘가야지 가야지’라고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다가 현장을 가기 전 사전 체크를 해보려고 합니다.

마포 더 클래시에서 “클래시”라는 건설사 브랜드를 처음 들어봐서 찾아보니 SK건설(SK 에코플렌트)과 현대산업개발(HDC)의*컨소시엄이더라고요.(*컨소시엄이란 쉽게 말해 건설사끼리 공동으로 만드는 행위를 말합니다.)

강북구에서 평동에 있는 경희궁 자이를 제외하고 제일 비싼 아파트는 마포구에 다 몰려있는데 그중 한 곳이 여기입니다.
제일 신축이며, 아파트 외관이 푸른색 유리로 되어있어 매우 멋집니다.

마포구 아파트이기 때문에 아파트 시세 역시 “마래푸”라고 불리는 마포래미안푸르지오와, “마프자”라고 불리는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와 같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우리나라 최대 일자리 업무지구 중 하나인 여의도를 품고 있어 가격대가 16억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아파트 개요

마포 더 클래시 위치


우선 마포 더 클래시(이하 마더클)는 이대역과 아현역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경사가 좀 있지만 좁은 마포 땅에서 저 정도의 입지라면 경사가 있어도 그렇게 큰 하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실거래가 가격

최근 국민평수라 불리는 34평에 가까운 35평이 17억 6천에 거래가 될 만큼 강남 아파트와 비교해도 무색할 정도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400세대 정도 되는 대단지 규모이며, 이제 입주 1년 차 되는 신축 중의 신축 아파트입니다.

건폐율은 19%로 상대적으로 높은 축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확실히 주변에서 바라보면 아파트가 동간격이 넓어 보이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비싼 땅이니만큼 건폐율을 따져가며 이 아파트를 보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SK뷰와 아이파크의 컨소시엄이지만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 브랜드 자체에서 오는 럭셔리의 이미지는 아직 없는 거 같네요.


- 지하철과의 거리

이대역까지의 거리


아파트에서 이대역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도보로 4분 정도 나오는데 실제로 걸으면 4분도 채 걸리지 않을 거 같은 위치네요.
초역세권이라 해도 무방합니다.


아현역까지의 거리


아현역에서 가장 가까운 동을 기준으로의 소요시간을 약 7분 정도 걸립니다.
아마 이쪽에서도 실제로 걷는다면 약 5분 안 쪽으로 역까지 도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대역 또는 아현역까지 모두 7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훌륭한 역세권 입지인 거 같네요.

또한 역 자체도 황금 라인이라 불리는 2호선이기 때문에 그 가치를 인정받아 17억이라는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역 주변이기 때문에 주변 상권은 말할 것도 없이 웬만한 상권들은 이미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지 앞에 바로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여의도 또는 종로 쪽으로 출퇴근하기 매우 용이한 환경입니다.

- 초품아 여부

저는 아파트를 볼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초품아”입니다.
말 그대로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뜻인데 초등학교가 아파트 단지 또는 주변에 있다면 어린아이를 둔 신혼부부나 구매 여력이 충분한 40~50대들의 수요를 만족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초품아인 아파트와 그렇지 않은 아파트는 가격 차이도 많이 나며 거래회전율 역시 전자인 아파트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요즘 아파트들은 웬만하면 다 초품아로 만드려고 하는 추세입니다.


한서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마더클


마더클 아파트 역시 한서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어 그 가치가 다른 길을 건너야 하는 초품아 아파트보다 높을 것입니다.


리치고 앱 상의 초등학교


그렇지만 리치고 앱을 통해 한서초등학교의 학업성취도를 보고 싶었지만 아직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아파트라 그런지 서울아현초등학교가 뜨더군요.

아마 머지않아 한서초등학교로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학교는 서울여중, 고등학교는 숭문고등학교로 서울 내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변 상권과 대학교

아현역 주변 상권


노란색으로 칠한 부분이 아현역과 마더클 앞에 있는 상권입니다.
원래 아현 웨딩타운이라고 해서 기본상권과 아현역 주변 상권이 있습니다.
아현역 앞에 스세권이라고 불려 입지 좋은 곳만 들어간다는 스타벅스도 보이네요.


이대역 부근 상권과 신촌을 품고 있는 연세대


마더클에서 조금만 앞으로 가면 이대역이 있고 이미 이대역 부근은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어 아현역을 제외하고도 주변 상권은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세대 바로 앞에 있는 2030들의 성지인 신촌과도 거리가 가까워 생활반경 안에 서울에서 손에 뽑히는 상권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타입

동 호수 위치


동 호수 위치를 보게 되면 선호도가 높은 59 타입이 북쪽에 있어 역들과 가깝고 국민 평수인 84 타입은 상대적으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 보통 국평인 34평을 역과 가깝게 동 호수를 배치하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했는데 마더클은 24평이 더 앞쪽에 있어 의외였습니다.



우선 35평 a타입입니다. 판상형이긴 하나 3 베이로 구성되어 있고 평면도 상 드레스룸이 안 보이는데 실제 드레스 룸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은 b 타입입니다. 오히려 b 타입이 4 베이로 구성되어 있네요. 하지만 저기 빗금이 쳐져 있는 곳이 죽은 공간 같은데 죽은 공간을 활용 못 한다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 아파트 호가

마더클 호가


최근 마더클의 호가는 18억 까지 올라갔다고 계속 하락하여 약 15억~16억 부근에 머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더클 실거래가


17억 5천에 팔린 매물은 고층에 아마 로열동이 아닐까 싶네요.
20년도에 팔린 가격과 최근 호가와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아마 RR층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 향후 공급물량

마포구 공급물량


마포구는 2010년 대까지는 공급과 수요가 어느 정도 수평을 이뤘다고 볼 수 있지만 ‘23년 이후부터는 적정 수요보다 공급이 매우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앞으로 점점 더 마포구의 아파트의 수요를  공급이 채우지 못해 더욱더 그 가격이 많이 올라간다고 예측해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마더클 주변 입주 아파트


또한 마포 더 클래시 주변의 입주 아파트의 공급량이 정말 적습니다.
때문에 마포 더 클래시를 포함한 마포래미안푸르지오, 마포프레스티지자이, 마포자이더센트리지 아파트들의 희소성은 더 높아질 거 같습니다.

마포는 누구나 들어오고 싶어 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수요가 낮아질 리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비싼 아파트에는 다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 마치며

출처: pixabay


지금까지 마포 더 클래시의 아파트에 대해서 사이버 임장을 해봤습니다.
확실히 마포라는 입지와 신축이라는 강점 그리고 초역세권과 상권을 다 아우르고 있는 아파트이다 보니 17억이라는 가격이 괜히 형성된 게 아니라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네요.

며칠 뒤에 비가 그친다면 실제로 임장을 해볼 예정인데 한 가지 걱정스러운 점은 신축 아파트들이 보안에 관심을 두다 보니 입주민을 제외하고 아파트 자체를 못 들어가게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못 들어가게 되더라도 외각을 돌면서 실제 임장을 한 번 하고 오겠습니다.

저는 다음번 실제 임장 편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