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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임장보고서

동탄역시범한화 임장 한눈에 보기(GTX-A)

by 자본과 여우 2024.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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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동탄역시범한화 섬네일

오늘은 최근 GTX-A 부분개통으로 인해 핫한 이슈를 생성하고 있는 동탄역시범한화 아파트에 대한 임장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탄역시범한화 내부

시범 단지답게 동탄 내에서 입지가 매우 좋은 편이며 내부 단지도 매우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게다가 일부 동에서는 "골프장 뷰"가 나오기 때문에 인근 단지에 비해서 꽤 강점이 되는 요소입니다.

 

추후 GTX-A가 완전 개통을 하게 될 경우, 지금보다 시세가 더 올라줄 곳으로 예상되는 동탄역시범한화 아파트입니다.

 

실제 현장 임장 포스팅을 보기 전에, 이곳의 손품을 먼저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파트 개요

동탄역시범한화 위치

우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동탄역과 매우 가까우며 바로 위에서부터 우남, 포스코, 한화 순서대로 위치해 있습니다.

 

동탄역 롯데캐슬이 생기기 전까지는 이 "우포한" 단지가 동탄 내 시세를 리딩 했으며 그중에서 "한"을 맡고 있는 동탄역시범한화 아파트입니다.

 

동탄역시범한화 GTX-A

현재 동탄에서 수서까지 약 21분 만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도 SRT를 이용하여 수서까지 갈 수 있었고, 차량기지가 운정에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배차 간격이 길어서 효용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 문제로, 추후 서울역과 삼성역까지 개통이 된다면 혁신적인 노선이 될 예정인 GTX-A입니다.

 

동탄역시범한화 시세

약 1,800세대이며 올해로 10년 차를 맞이한 준신축 아파트입니다.

 

현재 시세는 33평 기준 12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우남과 포스코에 비해서 남쪽으로 치우쳐져 있기 때문에 그것들 보다는 시세가 약간 밑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통 후에 상승 거래를 소화하고 있는 거 같군요.

 

동탄역시범한화 전세가율

현재 갭 차이는 약 6억이며 전세가율은 44%입니다.

 

전세가율이 매우 낮고 갭 차이도 매우 크기 때문에 현재 갭 투자하기 좋은 환경은 아닙니다.

 

이 정도의 갭 차이면 서울 역세권 내에서도 충분히 투자 가능합니다.

 

- 역 접근성

동탄역시범한화에서 GTX-A까지의 거리

동탄역까지는 약 700m입니다.

 

10차선 대로가 있지만, 지하보도를 이용하여 동탄역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초역세권이라 보기는 힘들지만 "역세권 입지"라고 보기에는 이견이 없을 거 같습니다.

 

- 초등학교 및 학군

청계초등학교

바로 위에 청계 초등학교로 배정 받습니다.

 

물론 도로 하나를 건너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 정도면 "유사 초품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탄 학군

얼마 되지 않은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내에서 꽤 준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10년 정도 되면 학원가와 학군이 완성되는 편인데,

 

청계 학원가

인근에 학원가도 꽤 형성이 되어 있으며 학군도 준수한 편입니다.

 

동탄 내에서도 학구열에 대한 열의가 매우 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상권 분석

동탄역시범한화 주변 상권

동탄역을 중심으로, 남과 북쪽에 상권이 매우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동탄역시범한화에서 길 하나만 건너면 다양한 상권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거주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내부 상권도 매우 잘 형성되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상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어 보입니다.

 

- 호가 분석

동탄역시범한화 호가

현재 최저 호가는 1층 매물이 10.5억에 나와있군요. 실제 매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탄역시범한화 호가

저층 매물들은 저렴하게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 것에 비해, 괜찮은 중층 이상의 매물들은 12.5억 이상으로 호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GTX-A의 효용성에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거래를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 평균과 비교

평균과 비교

동탄역시범한화와 화성 청계동 평균과 비교했을 경우, 항상 전자가 높아왔음을 볼 수 있습니다.

 

보라색으로 원을 친 곳이 22년 하락장 시기인데, 두 그래프가 맞닿았을 때가 매수 찬스가 아니었을까 복기해 봅니다.

 

동탄역시범한화 거래량

거래량은 대단지에 비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거래량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군요. 아마 인근에서 제일 비싼 시세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가 많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동탄역시범한화 아파트와 GTX-A에 대한 임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살기 좋은 곳이지만, 차후 삼성역과 서울역이 개통될 경우 시세가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곳입니다.

 

결국 핵심은 삼성역과 서울역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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